본문 바로가기

캠핑장

[서울근교 캠핑장]강화 노을캠핑장 (주변볼거리 & 예약하는 법)

강화 노을캠핑장

강화도 외포리에서 5분거리에 있는 바다에 인접한 작은 캠핑장입니다. 개수대, 취사장, 전기, 가스, 상수도, 무선인터넷 설치 되어있으며 캠핑장에 연결된 계단을 통해 바다로 나갈 수 있으며, 낚시와 해루질이 가능합니다. 해가 질 때 노을이 아름다운 캠핑장.

 

  • 주요정보
주 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양도면 건평리 463-2
전화번호 010-5223-4540
사이트 (면) 4x4 , 11개 데크 , 모든 데크에 전기 사용 가능
편의시설 개수대,취사장,전자레인지,전기,가스,상수도,무선인터넷,라면조리기,에어프라이어
애완동출 출입 불가능(문의가능)
캠핑장비 대여  문의가능
화로대  개별
예약방식 https://booking.naver.com/booking/3/bizes/252690/items/3126060?area=pll
홈페이지 https://noeulcamping.modoo.at/?link=4ocrf4c7

 

  • 이용요금
  비수기 성수기
주중 주말 주중 주말
오토캠핑 40,000원 50,000원 40,000원 50,000원

※ 입실시간 오후1시~퇴실시간 오전 11시

 

  • 주변볼거리

1. 강화전쟁박물관 : 강화역사의 중심지로 역사의 고비 때마다 국방상 요충지역할을 수행하며 외세의 침략을 막아낸 강화의 호국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강화에서 일어났던 전쟁을 주제로 각종 전쟁 관련 유물을 전시하고 연구, 보존, 수집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2.갑곶돈대 : 갑곶(串)은 뾰족하게 튀어나온 곳을 말한다. 바다를 향해 내민 땅이라는 뜻의 곶. 갑곶돈대에 서면 강화대교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온다. 성곽 밖으론 물길이 흐르고 안쪽으론 산책로가 조성되어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숨죽이며 긴장해야 했던 전쟁의 순간이 떠오른다. 갑곶돈대를 찬찬히 거닐다 보면 숭고했던 과거의 시간 속으로 슬며시 흘러들게 된다. 돈대 안에는 2층으로 된 정자가 자리에해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볼 수 있다. 적병의 접근을 막기 위해 심었다는 탱자나무는 400년이라는 시간의 두께를 그대로 보여준다. 당시 사용했던 홍이포도 전시돼 있다.

3. 강화 가릉 : 고려후기 원종의 왕비 순경태후 김씨의 능. 남한에 남아 있는 단 2기의 고려왕비릉으로 남북 분단의 현실에서 고려시대 왕실의 묘제에 대하여 직접 접할 수 있는 남한 내 문화유산으로 의미가 있다. 최근 인천관역시에서는 강화 가릉을 포함한 강화 소재 고려 왕릉군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추진하고 있다.

4. 인산저수지 : 인산낚시터는 자연경관이 잘 어우러져 있으며 특히 편의시설과 주변 편의시설 및 교통편이 편리하여 많은 사람이 찾고 있으며, 주요 어종은 토종붕어, 잉어, 향어등이 있다. 

5. 마니산 : 해발 472m 높이로 강화도에서 가장 높다. 정상에 오르면 경기만과 영종도등 서해의 여러섬이 보이고 맑은날에는 복쪽으로 개성의 송악산이 보입니다. 정상에 오르면 세 봉우리가 나란히 서있어 먼곳에서 보면 그 모양이 아름답고 웅장한 명산으로 참성단은 그 중간 봉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니산 정상의 참성단은 고려사나 신동국여지승람에는 단군이 천제를 올리던 곳이라 전하고 있는데 경주의 첨성대처럼 기초는 하늘을 상징하여 둥글게 쌓고 단은 땅을 상징하여 네모로 쌓아올려 그 높이는 5m가 넘으며 지금도 개천절이면 제례를 올린다.